직무 소개
마케팅팀은 마켓 리서치 및 홍보 그리고 신규 사업 개척/발굴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01. 마켓 리서치 업무
회사 방침으로 지정된 Target Market인, 웰니스/FA/환경 등과 같은 신규테마의 한국 시장 리서치 업무
02. 디지털 마케팅 업무
고객에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 활동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디지털 활동으로의 체제 전환을 확립하는 업무
03. 신규 사업 개척/발굴 업무
무라타와 협력이 가능한 한국의 Unique한 사업 아이템 및 스타트업 등을 찾아 전략을 세우고 미래 시장을 준비하는
신사업 발굴 업무
1. 본인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용경님
미래 시장을 준비하는 “전략 마케팅”
한국무라타전자의 마케팅 업무는 일반 기업들의 마케팅과는 조금 다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먼저 제가 하고 있는 업무는 “전략마케팅”으로 신규시장 및 신규 아이템에 대한 전략을 세워 미래 시장을 준비하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라타는 이미 모바일(통신)/차량/반도체/가전 등의 시장에서 높은 부품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로봇/FA/웰니스 등에 대한 신규 시장에서도 선도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김수영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저는 마케팅의 다양한 업무 중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Product news나 카카오 채널에서 ‘한국무라타전자 매거진’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활동들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어떤 프로모션에 흥미가 있는지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고 있는지 등 고객의 행동 패턴을 파악▪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각 아이템마다 최적의 디지털 채널을 선택하여 프로모션하고 있습니다.
2. 한국무라타전자의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가요?
현용경님
한국 기업의 성장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
한국무라타전자의 주요 고객은 삼성/LG/현대/SK 등과 같은 국내 대기업입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기업들이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한국무라타전자도 같이 성장의 기회를 갖기에 이들 기업의 성장이 한국무라타전자의 성장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 등과 같은 신규시장의 개척 및 발굴도 함께 진행하고 있기에 한국무라타전자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김수영님
변화의 물결의 준비된 기업
한국무라타전자는 전자업계의 발전을 함께하며 성장해온 회사입니다. IT산업은 PC, 인터넷, 스마트폰 등 10년마다 큰 패러다임 전환이 있었고, 회사도 이에 발맞춰 함께 변화해왔습니다. 다음 패러다임의 변화의 물결에도 동참하기 위한 준비된 사업이 많으니 저희의 눈부신 성장을 기대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한국무라타전자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현용경님
넓은 시야를 지닌 마케팅 전문가
저는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한국무라타전자에 입사하여 처음 6년동안은 기술영업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그리고 6년 동안의 영업경험을 바탕으로 2년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략 마케팅은 신규시장 발굴 등의 업무를 담당하기에 더욱 넓은 시야가 필요합니다. 저는 이 시야를 바탕으로 전자 부품 시장의 미래를 제손으로 그려가고 싶습니다.
김수영님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
B2B 비즈니스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유의미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저희의 제품을 더 많은 고객사분들께 안내 드리고 싶습니다.
4. 지원자의 입장으로, 한국무라타전자를 선택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현용경님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1위 전자부품 메이커
무라타라는 기업이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무라타는 한국뿐만 아니라 60곳 이상에 해외거점이 있는 글로벌 1위 전자부품 메이커입니다. 따라서 본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거점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시장을 선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매력을 지닌 회사입니다.
김수영님
글로벌 트렌드와 시야를 넓힐 수 있는 환경
B2C가 아닌 B2B 비즈니스만 하는 전자부품 업계가 낯설고 멀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IT업계에서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국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교류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동향까지 파악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시야를 넓히고 싶은 지원자들은 한국무라타전자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5.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용경님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글로벌 기업이고 직무 로테이션 제도를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령대가 젊은 조직이기에 또래의 많은 선후배들과 함께 협업하며 즐겁게 업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김수영님
생소하거나 낯설다고 지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무라타전자는 스펙보다는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를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트렌드에 관심이 있고,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 능동적인 분이라면 지원을 망설이지 마세요. 국내외 다양한 사람들과 일하며 글로벌 인재로 함께 성장해봅시다!
마케팅팀
현용경/김수영